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금융권을 위한 취업 스펙을 준비해보자!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소재의 끝자락이지만 나름 인서울!! 대학교에서 4학년 졸업반 막학기를 다니고 있구요

오늘부터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졸업반 나부랭이 디돈이의 취업일기를 시작합니다!

 

블로그 개설 후 바로 글을 쓰려고 했는데 어찌저찌하다보니 시간이 늦어졌네요ㅠ

 

첫 글은 금융권 취업 스펙에 대해 알아보고

제가 준비한&준비할 자격증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지금까지 딴 자격증!

 

① Mos Master (Microsoft) 2010

② 전산회계 1급 (8/22 발표긴 하지만 가채점 결과 여유롭게 통과!)

③ Toeic (8/8 발표 기다리는 중!)

+ 운전면허 2종보통,,

 

 

현재 준비하고 있는 자격증을 포함하여 목표하고 있는 스펙들!

 

① 9/7 은행텔러 자격증 합격

② 컴퓨터활용능력시험 1급

③ 11/30 AFPK

④ 토익 880점

⑤ 토익 스피킹 6

 

요새 토익보다는 실전에서 말하는 게 더 중요하다고 판단이 되어

토익보다는 토익스피킹이나 오픽 등을 더 높게 평가한다는 추세라고 합니다.

 

이에 따라 저도 기본 금융자격증이나 필수 자격증으로 불리는 컴퓨터활용능력시험 등을

딴 뒤 회화실력 향상(자기계발)과 스펙쌓기를 위해 준비해보려고 합니다.

 

앞으로 자격증이나 취업을 위한 대외활동 등을 준비하고 실행할 때마다 블로그에도 좋은 정보

다같이 공유할 수 있또록 하겠습니다.

 

아마도 막학기 졸업반인지라 대외활동 보다는 자격증 준비나 인턴, 자소서 등의 내용을 자주 공유할 것입니다.

좋은 교육이 있다면 그에 대한 소개나 추천후기 등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양질의 글이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공유나 댓글 많이 달아주시고 피드백도 부탁드릴게요!

 

이제 아래에 제 배경에 대한 얘기를 간략하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성장배경

제가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게 된 결정적인 원인인 것같습니다. 바로 저희 부모님이 모두 금융권에서 종사하십니다.

따라서 금융권에 대한 관심도가 남들보다 높았고 금융상품이나 주식,펀드,파생, 연금 등등 미래를 위한 투자에 대해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금융권 쪽으로 취업을 목표삼게 되었구요. 금융권 힘든 것 바로 옆에서 지켜봐왔기 때문에

너무나도 잘 알지만 요즘같은 힘든 경제 속에서 공기업을 제외하고 은행만큼 복리후생이 좋은 곳도 드문 것같습니다.

 

또한 제가 혼자서 적금이나 예금상품 등을 찾아보면서 시키지도 않았지만 스스로 가입하고 수익을 얻기 위해

체크카드 또한 좋은 헤택을 가진 카드 등으로 바꾸는 등의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그에 반해 친구들 중에 금융교육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은 친구들이 많았고 "넌 어떻게 이런걸 다 알아?"라는 등의 말을 할 때마다 내가 더 공부하고

노력해서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은행(금융권)에서 일하고 싶어하는 이유이구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꼭 금융권 취업의 꿈 이루고 싶습니다.

 

글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